Mooji

내 안에서 인식되는 모든 것이, 앞으로 로 들어서는 걸음이었다 라는 것을 그대는 봐야 한다

숫자없음 2022. 3. 3. 16:07

사람이 그의 육체상 삶이 끝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처럼

우리는 우리 감정상 삶, 심리적인 삶 혹은 제한된 인식에의 동일시의 삶이 끝나는 것 또한 두려워한다

하지만 우리가 그럴 때까지, 우리는 제대로 살아있는 것이 아니다

신의 은혜로움이 그것을 준다, 그대의 사트상을 통해, 그대의 숙고를 통해,

너무나 많은 것들이 제거되지만, 그대는 있는 것을 본다

어떻게 이럴 수 있지!


 

the intellect can grasp a certain level, but mistakes must not be made

that the grasping of  as an idea, is that?

like when i say, i am

but i am before i say, i am, the wordless i am

then concept free awareness itself

cannot be an object of reasoning, cannot be something found

because so amazing is that the one seeking it is absorbed in it

 

지성은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실수해서는 안 된다, 생각으로 이해하는 것이 그것인가

가령, 내가 말한다, '내가 있다'

하지만 내가 말하기 전에 '내가 있다' 

말 없는 '내가 있다' 

개념에서 벗어나 있는, 각성 그 자체이다

추론의 대상이 될 수 없다, 발견되는 것일 수 없다

왜냐하면 너무 놀라운 것이, 그것을 찾는 자가 그 안에 흡수된다

 

through the mind, we came into multiplicity, diversity and distractedness, delusion

through the mind, we can also, when she asks Ramana, 'which is way to truth?'

and he says, go back to where you came

 

마음을 통해, 우리는 복잡성, 다양성, 벗어남, 환영으로 들어섰다

마음을 통해, 우리는 또한,

Ramana 에게, '진리로 가는 길이 어느 것입니까' 라 물었을 때

그는 말한다, 네가 왔던 곳으로 돌아가라

 

how did i came to this point, not this physical point, but i came to this point of identity and self belief since go back before you came to this

go back, not a physical journey

that you have to see that everything you perceived in me was a step into the forwardness

before the dream,

because with the dream, - before the dreamer

what is aware of the dreamer and dreaming?

what is before? because dreams come to an end

when they come to an end, what is there?

 

내가 어떻게 이 지점에 이르게 되었는가,

이 물리적인 지점이 아니라,

동일시와 자기 믿음의 지점에 이르렀다, 

그대가 이곳에 이르기 전으로 돌아가라

 

돌아가다 란, 물리적인 여행이 아니다

내 안에서 인식되는 모든 것이, 앞으로 로 들어서는 걸음이었다, 라는 것을 그대는 봐야 한다

 

꿈 이전,

꿈 꾸는 자 이전,

꿈 꾸는 자와 꿈꾸는 것을 인식하는 것은 무엇인가

이전에 무엇이 있는가, 왜냐하면 꿈은 끝나기 때문이다

그것들이 끝날 때, 거기 무엇이 있는가

 

one thing, one tablet of truth is enough to blast the whole field of delusion

just stay with that one thing

because mind can start to be hungry for more, more and more, turn it into snack

one tablet- , is already detonating inside, removing the knower actually, the knower of the claim, the knower of the multiplicity, has no ground

otherwise it has to ground, just to use the body as the ground, use the i am as the ground,

but the state is not true

 

한 가지, 진리의 알약 한 알로 모든 환영의 장을 날려버리기에 충분하다

그냥 그 한 가지와 머물러라

왜냐하면 마음은 더, 에 대해 배고파하기 시작할 수 있다, 더 더, 그것을 스낵으로 만든다

알약 한 알이 이미 안에서 폭발한다,

사실 아는 자를 제거한다,

안다고 주장하는 자, 복잡성을 안다고 하는 자,

그것들에 근거가 없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근거를 잡아야 한다, 몸을 근거로 사용해야 한다, '내가 있다' 를 근거로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그 상태는 사실이 아니다

 

your knowledge, you disappear in your knowing

cannot be held up and say, 'now i know', no, in real seeing, it gets canceled out

and the fear may come at the sense of approach of one's dissolution

 

그대의 앎, 그대는 그대가 아는 것에서 사라진다

머문 채, '이제 나는 안다' 라 말할 수 없다

아니다, 진짜 바라봄 안에서, 없던 것으로 된다

그리고 두려움이 자기의 해체가 다가오는 느낌에서 나타날 수 있다

 

just like a man is afraid to come to the end of his physical life

we're also afraid of coming to the end of our emotional life, our psychological life or personal identity life

but until we do, we're not really alive

God's grace offer that through your satsang, through your contemplation,

you see that so many things are removed yet you are

how can that be!

 

사람이 그의 육체상 삶이 끝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처럼

우리는 우리 감정상 삶, 심리적인 삶 혹은 제한된 인식에의 동일시의 삶이 끝나는 것 또한 두려워한다

하지만 우리가 그럴 때까지, 우리는 제대로 살아있는 것이 아니다

신의 은혜로움이 그것을 준다, 그대의 사트상을 통해, 그대의 숙고를 통해,

너무나 많은 것들이 제거되지만, 그대는 있는 것을 본다

어떻게 이럴 수 있지!

 

i am, i cannot remove what is

but you have to experience that, and to accept it

you cannot accept it before

 

내가 있다, 나는 있는 것을 제거할 수 없다

하지만 그대가 그것을 경험해야 한다, 그리고 그것을 받아들인다

그 전에 그것을 받아들일 수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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